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비트코인 SV(BSV)

오늘날 비트코인 SV(BSV)는 할 수 있지만 다른 블록체인이나 디지털 자산은 따라 할 수조차 없습니다. BSV는 최고의 보안을 제공하는 경제 모델을 갖춘 유일한 범용 다목적 데이터 원장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합니다. 이제 우리가 여기 있는 이유와 지금까지 비트코인 SV를 통해 얻은 성과에 대해 다시 논의할 때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퀘이사라는 최신 비트코인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를 볼 수 있습니다.

BTC는 인위적으로 억압된 처리량, 명백하게 실패한 잘못된 확장 솔루션 세그윗과 라이트닝 네트워크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많은 면에 있어 BTC의 복제 복사본인 LTC도 규모와 관련하여 유사한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이전에 세계적인 컴퓨터로 선전되었던 ETH는 2017년에 크립토키티라는 단일 앱으로 인해 전체 체인이 중단됨에 따라 심한 혼잡 문제를 겪으면서 완전히 실패했습니다. ETH가 겪었던 같은 확장성 문제는 이전에 작성한 수많은 보안 문제와 마찬가지로 오늘날까지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기타 코인의 경우 지지부진한 개발, 두서없는 로드맵 또는 명백한 확장 거부로 인해 중도에 사라졌습니다.

비트코인이 세계적인 차원까지 대규모로 확장하기를 바라는 “빅 블로커”는 모두 비트코인 SV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퀘이사” 업그레이드로 비트코인 SV는 블록당 기본 최대 2GB 용량(일부 채굴자는 네트워크가 더 큰 블록 용량에 적응할 수 있도록 초기에는 적당한 512MB 캡으로 설정함)을 나타내며 전 세계 기업들에 강력한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SV는 만반의 준비를 끝냈습니다. 내년 2월이 되면 노드 소프트웨어의 최대 캡이 완전히 없어집니다.

우리는 결단력 있는 개발팀이 주요 확장성 변수의 책임과 영향을 없애고 네트워크를 실행하는 채굴자에게 가장 적합한 용량 한도와 그에 따른 비트코인 이익 자체를 스스로 결정할 권한을 부여하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액면 상으로 비트코인 SV가 VISA 등과 필적하거나 능가할 수 있는 용량 향상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전체론적인 시각에서는 비트코인이 채굴자와 기업의 생태계에 의해 작동한다고 인식된다는 점에서 주요 패러다임 이동을 나타냅니다. 여기서 암시하는 바는 나카모토 합의입니다. 채굴자는 이 업그레이드 초기 단계에서 바로 2GB 블록을 채굴하지 않을 것입니다(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일부 채굴자는 512MB 캡에서 시작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2GB 기본 하드 캡으로 상향할 것입니다). GB 크기의 블록은 네트워크 및 거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면서 유기적으로 발생할 것이며 채굴자가 요구에 맞게 소프트 및 하드 한도를 조정함에 따라 중대한 2008년 백서에서 크레이그 라이트 박사(필명: 사토시 나카모토)가 설명한 대로 나카모토 합의의 본질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제 채굴자는 스스로 새로운 블록 크기(최대 2GB)에 관한 합의에 투표하게 됩니다. 합의에 실패하는 채굴자는 고아 블록을 생성하게 됩니다. 분명 잘 알지 못하는 일부 언론 매체에서는 이를 부정적으로 그려낼 것이며, 이는 실제로 사토시 나카모토가 규칙 변경에 대해 투표하는 채굴자와 관련하여 설명한 특징의 결과이기도 합니다.

이 특정 “퀘이사” 업그레이드는 기본 하드 한도를 2GB로 설정하지만 2020년 초에 예정된 다음 업그레이드에서는 하드 한도를 완전히 없애고 채굴자에게 이 규칙에 대해 전적으로 투표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고자 할 것입니다. 비트코인 SV는 개발자 제어 변수에서 영원히 자유로워집니다. 그 사이 2GB만으로 다음 7개월 동안 확장성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창시자 크레이그 라이트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채굴자를 위한 장기적 경로로 이어집니다. 예정된 블록 보상 반감기가 다가오면 거래 규모가 훨씬 더 중요해집니다. BTC 가격은 두 배로 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관점은 확실히 우위를 차지하는 유일한 논리적 영역입니다. 비트코인 SV가 이러한 관점을 내세우는 이유는 단기 생존이 아닌 수십 년간 세계적인 목표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라이트 박사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비트코인이 사용되지 않고 큰 블록이 필요하다면 결국 사람들은 더는 투자하지 않을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원장이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다른 옵션이 있는 공개 시장에서 경쟁을 벌입니다. 분산에 대한 독단적인 생각은 종교와 같으며 비트코인의 성장을 저해합니다. 대부분은 이러한 독단적인 생각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용량이 증가하면서 비트코인은 더 많은 당사자에게 유용해지고 많은 투자를 유치하게 됩니다. 이는 독단적인 생각이 아닌 경제적 생존 가능성과 가치로 인한 것입니다.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가치 있는 채굴자가 되며 동시에 거래 가격은 낮아집니다. 이것이 바로 선순환입니다.”

네트워크상에서 가장 큰 채굴 작업을 주도하는 캘빈 아이리도 이에 동의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원래 비트코인 SV’의 채택은 대규모 확장이 가능한 BSV만 제공할 수 있는 상당히 낮은 비용의 소액 거래를 사용하여 고유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에 의해 추진될 것이 분명합니다. 현재 BSV에서 사용 가능한 이 최신 대규모 확장 증명은 BSV가 모든 경쟁 기술과 격차를 벌리고 비용이 낮은 소액 거래가 필요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유일한 선택지가 될 것이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 할 것입니다. 원래 비트코인 SV는 오늘날 세계에서 유틸리티 플랫폼으로 필적할 만한 경쟁자가 없습니다.”

현재 어떤 코인도 그 우위를 넘볼 수 없습니다. 심지어 비트코인 SV의 확장성 및 기술력과 이 블록체인의 맨 위에서 작동하는 혁신적인 메타넷과도 크게 동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미래가 바로 우리 눈 앞에 펼쳐지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미래에 대비하여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야 메타넷에서 만든 체인의 모든 변경을 추적함과 동시에 변경할 수 없는 타임스탬프 코드 리포지토리인 코드온체인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새로운 깃허브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구축 중입니다. 비트코인 SV만 있으면 위대한 약속을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약속은 지금도 존재하며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개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비트코인 SV를 사용하면 현재 일이 순조롭게 잘 진행되고 있으므로 위대한 성과들이 미래에 어떻게 될지에 대해 투자자들에게 홍보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트코인 협회(BSV를 지지하는 세계적인 산업 조직) 설립 회장 지미 응우옌은 다음과 같이 비즈니스 사용을 유도하는 당면 목표를 설명합니다. “퀘이사 업그레이드로 BSV가 매우 큰 블록 용량으로 전환되고 내년 2월에 무제한 용량이 예정되어 있음에 따라 현재 BSV에 구축된 실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얻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BSV는 모든 유형의 소액 결제와 많은 양의 데이터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대규모 데이터 용량, 속도 및 아주 적은 거래 수수료라는 이점이 있습니다. 모든 업계의 기업들은 BSV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BSV 티커가 생긴 지 1년도 채 되지 않은 기간에 거래 규모의 시가 총액 기준 상위 10대 코인 대부분을 추월했으며 곧 BTC 규모를 추월할 것입니다. BTC를 추월하는 것은 쉬운 일이므로 목표는 아닙니다. 초기 단계에 있을 수 있다고 사토시가 말했듯이 BSV는 VISA 등을 추월하고자 합니다. 즉 이 업그레이드가 지향하는 바이자 이러한 모든 확장성 노력이 이루어진 이유 그 자체이기도 합니다.

어설프게 처리하는 법이 없습니다. 경쟁자들을 뒤로한 채 전력을 다해 앞으로 나아갈 뿐입니다. 비트코인 SV는 확장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하는 개발자, 사용자, 기업과 채굴자 사회입니다. 무한한 기회가 목전에 다가왔습니다. 한편 이더리움과 같은 스캠투성이의 블록체인은 여전히 자체 결함이 있는 구현에 따른 확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처음부터 올바른 답을 제공했으며 현재 우리는 이 견고한 기본 프로토콜이 전체 세계를 위한 새로운 경제 모델을 제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매일 증명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SV는 확장에 대한 사토시의 의견이 옳았음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Eli Afram
@justicemate

New to Bitcoin? Check out CoinGeek’s Bitcoin for Beginners section, the ultimate resource guide to learn more about Bitcoin—as originally envisioned by Satoshi Nakamoto—and blockchain.